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기술정보

기술정보

정비, 튜닝, 기술 등의 정보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오픈 렌치 공구 (스패너) Open Wrench Tools) * Spanner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09-1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332


오픈 렌치 (스패너) 많은 공구 중에서도 매우 유명한 공구이지요.
그렇지만, 실은 그다지 사용되지 않는 공이기도 합니다.


"오픈렌치 (스패너 )" 가 아니면 볼트가나 너트를 회전 시킬수가 없다!" 라는 경우에 사용되기 때문에,

어떤 의미에서는  필수적인 존재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매우 많은 종류 오픈렌치 (스패너 ) 존재하고 있습니다.


다만 볼트 너트 2면 의 접촉 만으로 회전시킬 있으므로, 약간 볼트 손상 시키기  쉽기도 합니다.
또한 회전 볼트나 너트에서 오픈렌치 (스패너 ) 벗어나 미끄러져서 뜻밖의 부상 입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스패너 사용할 때는 작업중 발생할지 모르는 위험 제대로 인식하고 신중하게 작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탠다드 스패너


아래 사진은 스냅온 스탠다드 오픈 렌치 (스패너) 입니다.

* 제품 사진을 클릭하시면 코리아서커스 쇼핑몰에서 간편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 스패너 공구 대명사 라고도 말할 매우 유명한 형상을 한 공구입니다.

그러나 지명도 는 달리 실제 작업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 도구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볼트 2면에서만 고정하는  형상이므로 "손상되기 쉽다"라는 경우의 공구입니다.
복스 렌치 소켓 계열이 단연 사용 빈도는 높지만 좁은 장소에서 작업 등에서는

스패너 밖에 들어 가지 않는 장소의 경우가 분명히 있기도 합니다.

그럴 때 밖에 사용할 수 없다고 말할수도 있지만 스패너 없으면 어쩔 수 없는
장면이 많이 있기 때문에, 사용 빈도에 관계없이 단연 필수품이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셋(각도) 스패너
옵셋 스패너 그 이름과 같이 표준 스패너 끝이 휘어져 있는 옵셋(각도) 붙인 스패너입니다.


아래 사진은 스냅온 옵셋 렌치 (스패너) 입니다.

* 제품 사진을 클릭하시면 코리아서커스 쇼핑몰에서 간편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 빈도는 매우 낮은 공구이지만, 역시 난이도가 있는 작업공간 또는 환경에서 구세주 스패너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장면 미리 준비하기 위해 공구 준비한다면 주요 사이즈 정도는 준비하고 싶은 스패너 이지요.

바이크 정비사에게 추천을 한다면 10mm 12mm 를 준비를 권장합니다.



프랭크 드라이브 스패너
프랭크 드라이브 스패너 세계적으로 유명한 공구 업체 인 'SNAP-ON (스냅)'사의 대명사 라고도 말할 매우 뛰어난 스패너입니다.
"FRANK-DRIVE SNAP-ON 사의 등록 상표이며, 바로 스패너의 대명사적인 존재 입니다.


이것이 SNAP-ON자랑하는 프랭크 드라이브 정체입니다.

* 제품 사진을 클릭하시면 코리아서커스 쇼핑몰에서 간편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의 안쪽 굴곡면을  보세요.
스패너 안쪽 면입니다.


이것이 SNAP-ON자랑하는 프랭크 드라이브 정체입니다.

왠지 독특한단차 면은 일반 표준 스패너 등과 비교하면 최대 62 % 상승 토크 향상되어 있다고 합니다.

한계 토크 볼트 마모 직전 최대 토크 말한다고 할수 있습니다.
프랭크 드라이브 스패너 사용하면 복스 렌치 사용하는 경우 큰 차이 없다 라고 할 정도의 한계 토크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거의 미끄러지지 않는 스패너 이기 때문에, 그야말로 최강 스패너 입니다.

SNAP-ON 제품 이라는 것도 있고 다소 비싼 공구의 종류에 들어갑니다 만, 뭐니 뭐니해도 SNAP-ON
는 "영원히 보장"이라는 든든한 아군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손상되거나 도금이 벗겨져 있으면 몇 번이라도 무료로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업체와 비교하면  최고 수준의 정밀도가 있습니다.
볼트에 필요없는 틈새가 제거하고  완벽한 밀착 작업을  지원하는 프랭크 드라이브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역시 빤짝반짝 빛나는 크롬도금의 아름다움과 튼튼함이 최고 수준 이지요.

세계 최고 수준의 스패너이기 때문에 프랭크 드라이브를 손에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SPEED 스패너 (빠른 작업 스패너 퍼스트 액션 렌치)

이름대로 볼트나 너트 빨리 회전 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만들어진스패너입니다.


사진은 스냅온 스피드 콤비네이션 라쳇스패너

* 제품 사진을 클릭하시면 코리아서커스 쇼핑몰에서 간편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바로 아실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만,

표준 스패너 끝과 달리 스패너의 끝 부분의 한쪽이 없는 (1/4 정도는 있습니다) 상태입니다.

이것은 기계적인 라쳇기구는 아니지만 회전체를 교체 하는일 없이 볼트나 너트를 부드럽게 연속 회전시킬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스피드 작업 렌치의 단점이 있습니다.
모양의 생김새 처럼 당연한 것입니다 만, 스탠다드 스패너와 비교하면 높은 토크에 견딜 수 없습니다.
강한 토크를 걸면 즉시 볼트에서 스패너가 빠져 버립니다.

이 스피드 액션 렌치 사용법은
1. 스탠다드 스패너 등으로 미리 풀어 준 다음 스피드 액션 렌치로 교환하여 볼트를 제거
2. 스피드 액션 렌치로 가능한 조여 놓고 마지막은 스탠다드 스패너 등으로 강하게 조인다.
두 가지 중 어느 하나가 될수 있지만 .사용법에 따라서는 매우 유용한 공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플레어 너트 렌치
플레어 너트 렌치는복스 렌치 가까운 형상을 한 스패너 입니다.

플레어 너트 렌치 사용되는 장면이라고 하는 것은 주로 브레이크 파이프 의 볼트를 회전 할입니다.


사진은 스냅온 오픈앤드 플레어 너트 스패너

* 제품 사진을 클릭하시면 코리아서커스 쇼핑몰에서 간편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ABS모튤레이터



위의 사진은 ABS 모듈라는 부분이지만, 여기에도 브레이크 파이프와 같은
볼트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참고로 참조하십시오. (평소에는 이런 곳을 분리하는 일은 거의 없으므로...)

브레이크 파이프 볼트는 황동 소재로 된것이  많고, 게다가 강하 고정된 것이 많습니다.
황동 매우 부드러운 소재이며, 쉽게 마모 되는 경우가 많아 매우 신경을 쓰는 소재입니다.

그럴 때 한계 토크 낮은 (2면 접촉) 스패너 사용하면 어떻게 될까요?


당연히 마모되어 헛도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파이프 그대로인 상태에서  최소한 공간 비우고 렌치 가까운 공구가 필요해질 것입니다.
것이 플레어 너트 렌치입니다.


플레어 너트 렌치는 5면 접촉이므로 표준 스패너와 비교하면 한계 토크는 단순 계산으로도 2 배 이상이 되지요.


코리아서커스 제품 분류에서는 "스패너" 종류로 하였습니다만, 복스 렌치 분류로도 틀리지는 않습니다.
연결된 파이프 종류를 작업할수 있는 복스렌치 라고도 표현할 수 있으니까요 ♪

브레이크 관계를 정비 할 때 (캘리퍼 제거 등)에는 반드시 가지고 싶은 공구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단, 이 플레어 너트 렌치는 길이가 걸림돌이 되는 것이 많습니다.
확실히 브레이크 파이프 류는 매우 강하게 고착되어 높은 토크가 필요하며, 엔진 룸 안에 있는 브레이크 파이프 등은 매우 좁은 장소에 있습니다.
그럴 때 플레어 너트 렌치 길이가 방해가 되어 작업을 할 수 없는 장면도 많이 있습니다 ...

여기서 이러한 약점을 해결해 주는 것이 크로우 풋 렌치입니다.



스냅온 크로우 풋 렌치


* 제품 사진을 클릭하시면 코리아서커스 쇼핑몰에서 간편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깊은 위치와 다소 좁은 장소에서도 원활하게 작동 할 수 있으므로 매우 편리 한 공구 입니다. 



어져스터블 렌치
멍키 렌치 일명 몽키 스패너 라고도 하며, 자유 자재로 크기 변경하여 매우 광범위한 크기 볼트 너트 돌릴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스냅온 어져스트 스패너

* 제품 사진을 클릭하시면 코리아서커스 쇼핑몰에서 간편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키 렌치 스패너는 매우 일반적인 도구로 보급되어 있습니다만, 자주 사용해야 하는 공구는 아닙니다.

왜냐하면  이 렌치는 "비상용 도구 '라는 인식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부피가 크고, 어쩔 수 없이 스패너를 대신하여 사용하는 장면 이외에서는 특히 자주 사용하지 않는 공구 입니다만,
굳이 말하면, 자동차 전문 공구로 활용할 수 있는 전용 공구는 아닌듯 합니다.
또 무게가 많이 나가 정비를 할 때 아무래도 스패너렌치 가 준비되지 않은 상황에서 경우에 사용하네요.


몽키 렌치는 목적에 따라 매우 많은 크기가 잘 갖추어져 있으며,

자동차 공구로 사용 한다면 작은 크기, 대형 정비에 사용한다면 큰 크기를 선택합니다.

크기 조정을 할 때 매우 편리한 것이 "메모리"가 새겨있는 제품이 편리하기도 합니다.


사진은 스냅온 어져스터블 크로우 풋 렌치


* 제품 사진을 클릭하시면 코리아서커스 쇼핑몰에서 간편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아직 많이 보급이 되지 않고 있는 제품이지만
보는 것만으로 "이것은 분명히 있으면 편리한 것!

이라고 당신도 생각한다면 분명 전문 정비사 또는 상당히 매니아 적인분이라는  편 이죠 (^&^)
코리아서커스도 한번 본 순간 다양한 용도 ( 엔드 )의 이미지망설임 없이 구입 공구 중 하나입니다.



작성 : 코리아서커스 강경훈

본 저작물의 무단 복제와 배포를 금지 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고객센터

    은행계좌안내

    • 예금주